안녕하십니까!
싱가포르 한인동포 여러분! 15대 한인회장 박재용니다.
2023년 계묘년 힘차게 도약하는 검은토끼처럼 뜻 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고, 여러분의 가정과 하시는 일에 건강과 웃음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그간 싱가포르 한인회를 훌륭하게 이끌어주신 13,14대 윤덕창회장님, 대의원단, 사무국, 자원봉사자님들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제15대 싱가포르한인회장으로 선출되어 훌륭하신 선배님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려하니 한편으론 무거운 책임감과 동시에 크나큰 사명감도 느낍니다.
싱가포르한인회는 2023년 창립 60주년을 맞이합니다. 독립운동가 정대호선생의 3남인 정원상선생이 싱가포르가 말레이시아령일때인 1963년 3월 한인회를 발족하여, 한인들을 가족처럼 품고,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싱가포르를 방문하면, 사비로 운동화도 선물하고, 한식도 대접하며 따듯하게 맞이하고 응원하였습니다. 초대회장님의 그후손들은 오늘날에도 “대호장학금”을 통해 한국에서 후학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런 초대회장님의 뜻을 받아, 역대 고문님들은 안정적으로 한인회를 이끌고 끊임없이 성장 시켜왔습니다. 선배님들께서 만들어 온 옛것을 본보기 삼아, 새로운 것을 만드는 법고창신(法古創新) 의 마음으로 저 또한 옛 뜻을 지키고 새롭게 발전시키겠습니다.
2023년 세계는 코로나19 의 여파로 여전히 극복해야 될 일들이 국가, 기업, 개인 들에게 산적해 있겠지만, 싱가포르 한인회는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단단한 싱가포르 한인들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코로나시대가 남긴 비대면의 부작용을 치유할수 있는 대면활동을 많이하고, 한인동포들에게 필요한 사업, 우리 한인기업들의 성공과 한인단체간의 협업, 공관과의 협조 등 싱가포르한인회가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찾아 나서겠습니다. 대사관과 한인단체인 민주평통동남아남부협의회, 상공회의소, 한국국제학교, OKTA, 한인여성회, 생명의전화 등과 협업하며 화합하고, 우리 한인동포분들이 함께 동참해 주신다면, 더욱 밝고 건강한 싱가포르 한인사회로 발전해 나아갈 것을 믿고 확신합니다.
2023년 1월 첫대면 활동인 서울대학교 입학사정관을 모시고 진행되는입학설명회를 시작으로 우리한인분들이 필요한 행사를 만들어 찾아뵙겠습니다. 한분 한분의 소중한 관심과 참여로 싱가포르한인회를 이끌어주시고, 한인회도 늘 열린 마음으로 한인동포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Happy New Year!
감사합니다.
제15대 싱가포르 한인회 회장 박재용 배상
12/04/2024 17:16:06 PM | |
12/04/2024 16:16:06 PM |